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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 뜨는 산업과 지는 산업의 경계를 가를 전무후무한 기술혁명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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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진행중인자율주행과관련된대부분의이슈를다루는자율주행입니다. '자율 주행'이라는 주제만 500쪽이 넘는 책을 낼 수 있다는 것만 봐도 자율 주행 기술이 인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예상할 수 있다. 국한도 화성 인근에 세계 최대 자동차 시험장인 K-시티를 건설하면서 정부도 적극적으로 자율주행 연구에 나서고 있다. 자율주행이라는주제에대해소견할때가장궁금한것은아마지금기술이어디까지발전해서최종적인모습은무엇이고,언제쯤실현될것인가입니다. 저자는 자율 주행 기술의 90Percent는 확보하기 어려운 게 없는데, 나머지 10Percent에 해당하는 매우 복잡한 교통 그 결과 특히 시내 주행과 관련된 기술이 적지 않다고 이야기한다. 특히 자동 운전 자동차가 자동차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한 길을 찾기 위해서는 감지, 지도 현재 위치 인식, 방안의 4가지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책에는 자율 주행 기술을 5단계로 나누고 있다. 3단계 정도 되면 운전자가 운전 귀 츄울 계속 감시할 필요가 없도록 되어 4단계는 시스템이 특정 사건의 추이를 커버하는 단계입니다. 그러나 4단계까지는 운전자가 시스템의 판단을 후(후)츠마메루. 1-4단계를 자율 주행하게 예기하고 최종 5단계는 운전자가 없는 유일무이 제동 차를 가리킨다. 무제동차의 핵심은 처리장치와 카메라, 라입니다, 레이더, 초음파 등 환경을 인식해석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자율 주행 차는 운행 중인데, 물론 지금은 대부분 통제된 결과로 운행되지만 머지않아 1조 같은 교통 그 결과에서도 운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차와 자율주행차는 무엇보다 사회적 비용(사건, 연료소비, 배기가스, 토지사용 등)을 줄이고 무엇보다 교통사건이 크게 감소해 자동차 수리, 병원 재활센터 등의 비용도 함께 절감됩니다. 구체적으로 자율 주행 차는 연비를 최대 50Percent이상 향상시키고 안전성이 증진되면 자동차 중량을 주는 1이 생겼고 연료도 줄어들고 배기 가스도 최대 20Percent을 주는 1수 있게 된다. 자율주행차가 되려면 차끼리도 장애물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주행을 조정해야 한다. 교통 사건의 94Percent가 사람의 실수로 1어라는 점에 비추어 보면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안전 개선은 큰 장점이다. 또, 통근시에 차안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생산적인 시간이 되거나 휴식을 취하는 시간으로 바뀌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율주행차는 기존 자동차 기업뿐 아니라 구글, 테슬라 등 기술 기업들도 개발에 나서고 있다. 자율주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1단계부터 순서대로 5단계까지 전진하자고 반면 기술 기업이 아예 당장 자율 주행 차를 개발한 점이 다른 부분입니다. 다양한 교통 귀추에서 올바른 판단을 내리려면 무엇보다 사물을 확실히 인식해야 하는데 이는 독자적인 학습시스템인 머신러닝 알고리즘만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에 따라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해져 점차 소유가 아닌 공유 개념으로 바뀐다면 자동차 수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자율주행차로 인해 미성년자를 비롯해 어린이와 노인의 사용 빈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저자는 자동차 수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을 활용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수는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운행으로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고, 연비도 절약되고, 무엇보다 차 안에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자동차 수가 늘어나는 사건을 상쇄하기에 남음이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2025년쯤 되면 자동차는 혼자 힘으로 가속, 감속, 방향 조종이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30년경에는 도로에서 상당수의 자율 주행 차(자동화 5단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약 15년 후(후)의 2035년경면 자동화 4,5단계가 장착된 자동차 2,000~3,000만대가 도로를 전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물론 정부마다 다소 다를 수는 있다. 아무래도 아메 리카로 1하 이러한 자동차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자는 미국보다 다소 늦겠지만 유럽과 1개, 그리고 한정도 빗대어 동소이한 시기에 자동화 4,5단계를 구현한 자동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이 과정에서 자동차는 독립형 제품에서 커넥티드 카로 변신하게 된다. 즉,주변의차량,교통기반시설,기타외부의다양한환경과끊임없이정보를주고받는거죠. 빨리 정보를 교환하고 있어 5G망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상태는 오히려 사이버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는 약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연결 고리는 사이버 공격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의 연결성이 심각할수록 사이버 공격의 위험성도 높아진다고 경고한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자율주행차는 사건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자율 주행 차 앞으로 5명도 있지만이다 군자에 돌진하면 5명의 목숨이 위험하다. 방향을 바꾸면 아기는 한 사람의 죽음에 이른다. 여기서 다섯 명을 구하기 위해 아기는 한 명을 죽여야 하는가라는 질문이 대두된다. 사건은 안내원 주행차를 설계할 때 알고리즘을 짜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전에 기술 시스템에 윤리적 판단을 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결정을 프로그래머 혼자 내려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충분한 사회적 논의를 거치고 나서 알고리즘에 반영되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 끝에 관 심로웅 점은 보험사 비즈니스에도 큰 변화가 1어 진다는 점입니다. 1단 사건이 줄어 보험료가 대폭 줄어들 것입니다. 또 자율주행자동차 주행 데이터는 보험회사가 아닌 제조사나 기술업체가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나 기술업체가 직접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산업에 뛰어들 수도 있다. 놀랍게도 구글은 이미 구글 자동차 보험료 비교라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그래서 보험회사는 자동차제조업몸과 기술기업으로부터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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